경기도의회 김완규 위원장,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을 위한 정담회 개최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방안 마련 주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2/20 [13:04]

경기도의회 김완규 위원장,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을 위한 정담회 개최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방안 마련 주문

오늘뉴스 | 입력 : 2024/02/20 [13:04]

 

▲ 경기도의회 김완규 위원장이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을 위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국민의힘, 고양12)이 19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혁신성장본부 개발과장 등 관련 관계자들과 함께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추가지정을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다.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고양특례시와 안산시를 대상으로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을 위해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개발계획(변경) 수립 연구용역”을 발주하는 등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날 정담회는 지난 1월 진행된 산업통상자원부 사전 자문회의 주요 결과를 중심으로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성공을 위한 실무자 대책 마련을 위해 이루어졌다.

김 위원장은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 받으며 “4월 예정된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신청뿐만 아니라 산업통상자원부 승인을 전제로 경기도와 고양시의 역할에 대해 방향을 설정하고 해당 지역 부동산 안정 대책 마련 등 구체적인 준비해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한편 김완규 위원장은 2022년 경기도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관련 토론회를 개최하고 제36회 고양시정포럼 토론자로 참석하여 경기 북부 발전의 견인차로서 고양시의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으며, 실무자 대책 정담회를 개최했다. 그리고 2024년 5월에는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이후 경기도와 고양특례시의 역할에 대한 토론회를 계획하고 있는 등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을 위한 활발한 의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