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3 해양섬 탐구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11/15 [16:53]

인천시교육청, 2023 해양섬 탐구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3/11/15 [16:53]

 

▲ 2023 해양섬 탐구프로그램 수료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하대학교와 협업해 관내 고등학생 30명이 참여한 2023 해양섬 탐구프로그램 수료식을 12일 진행했다.

2023 해양섬 탐구프로그램은 학생의 결대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해양동물, 해양식물, 해양화학을 주제로 13개 탐구 활동을 했다. 인천의 섬과 갯벌 등 자연에서 생물과 서식지 환경을 직접 관찰하고 고유의 특징을 파악해 학생 스스로 다양한 질문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운영했다.

프로그램을 이끈 김태원 인하대 해양과학과 교수는 “해양섬 탐구프로그램은 바다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심화 과정으로, 해양과학 분야에 대한 전공을 탐색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미래형 교육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내년에 3학년이지만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며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인천의 섬, 바다, 갯벌 등 다양한 해양환경을 경험하게 하고 대학과 연계한 다양한 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환경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했다”며 “기후 위기 대응력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천력을 키우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