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 지방의회공헌부문 대상 수상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11/12 [19:59]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 지방의회공헌부문 대상 수상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11/12 [19:59]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023.11.11. 서울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된 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 지방의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염종현 의장, 모델.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재)국제언론인클럽 총괄수석사무국장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의 협치 리더십이 빛났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더불어민주당, 부천1, 4선)은 2023년 11월 11일(토)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소재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된 국제미디어그룹 창립 16주년 기념 '제16회 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지방(광역)의회공헌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염종현 의장은 이날 17개 광역시의도의회 의장 중 단독으로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염 의장은 경기도 부천1 지역구에서 4선 째 당선되어 지난 해 2022년 7월 전반기의회 의장에 선출되었다. 경기도의회 의석수가 여야(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동수인 가운데 선출되어 의미를 더했으며, 여야를 아우르는 협치의 리더십으로 1,400만 경기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가 인정됐다.

 

염 의장은 "16회 글로벌기부문화대상을 주셔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시상식을 준비해 준 김재수 이사장, 시상을 해주신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께 감사 드린다. 1,400만 경기도민을 위해 우리 경기도의회 의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국제미디어그룹은 김재수 이사장이 이끄는 단체로, 미국 국무부에 등록해 국내외 언론과 교류를 하고 있으며,김 이사장은 (재)국제언론인클럽, 대한장애인복지신문, (재)기부천사클럽, 국제반려동물문화축제 등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기자 주: 본 기사는 본지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가 (재)국제언론인클럽 총괄수석사무국장으로 연합취재에 참여하여 직접 작성한 기사입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