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한국도로공사,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 맞손

박상진 | 기사입력 2023/11/07 [19:00]

천안시-한국도로공사,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 맞손

박상진 | 입력 : 2023/11/07 [19:00]

 

▲ 천안시 박상돈 시장과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이 07일 오후 도로공사에서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천안시 박상돈 시장과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이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설치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박상돈 천안시장과 함진규 한국도로공사장은 7세종-포천 고속도로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2025년까지 천안시 북면 오곡리 일원에 73억 원을 투입해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를 설치하기로 했다.

 

사업비는 천안시와 한국도로공사가 각각 45억 원, 28억 원을 분담하며,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 하루 이용교통량은 1,424대로 예측됐다.

 

천안시는 시도6호선의 노선을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와 연계를 추진 중으로, 동천안휴게소 하이패스IC의 이용객들에게 더욱 나은 교통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상돈 천안시장은하이패스IC 설치를 위해 천안시와 한국도로공사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며 개통되면 고속도로 이용이 어려운 천안시 북면 지역의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주민을 비롯해 많은 이용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