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 가축전염병 가상방역 훈련 참석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10/10 [23:07]

경기도의회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 가축전염병 가상방역 훈련 참석

오늘뉴스 | 입력 : 2023/10/10 [23:07]

 

▲ 가축전염병 가상방역 훈련 참석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성남 위원장(국민의힘, 포천2)은 10일 평택시 서부운동장에서 열린 가축전염병 가상방역 훈련(CPX) 에 참석했다.

이날 훈련에는 김 위원장을 비롯해 경기도 오후석 행정2부지사, 김종훈 축산동물국장,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 등 관계기관 및 단체가 참석했다.

주요 훈련 내용으로 ▲의심 축 신고 접수 및 초동 대응, 방역 준비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시 전국적 돼지 이동금지 등 긴급 대응 ▲대책본부 및 긴급방영기구 가동 ▲통제초소 및 거점 소독 시설 설치 ▲발생 농장 등에 대한 소독 및 역학조사 ▲살처분 및 매몰 ▲이동제한 해재 및 재입식 등이다.

김성남 위원장은 “이번 가상 방역 훈련이 방역 의식과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야생 멧돼지 아프리카돼지 열병 지속 발생과 타 시․도 구제역 발생 등 가축전염병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도민 모두가 벙역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성남 위원장은 포천을 지역구로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경기도연합회 수석 부회장, 제2대 포천시의회, 제9대 경기도의원을 거쳐 현재 제11대 경기도의원으로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