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쾌적한 환경 조성 위해 전통시장 등 대대적 물청소 추진

8~11월, 영등포전통시장과 대림중앙시장 월 1회 물청소 실시

최동원 | 기사입력 2023/08/23 [09:25]

영등포구, 쾌적한 환경 조성 위해 전통시장 등 대대적 물청소 추진

8~11월, 영등포전통시장과 대림중앙시장 월 1회 물청소 실시

최동원 | 입력 : 2023/08/23 [09:25]

 

▲ 영등포전통시장 물청소 모습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영등포구가 폭염을 완화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심 물청소를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도로 외에도 전통시장, 스쿨존, 지하철역 주변 등에 살수차를 동원해 구석구석 물청소를 진행한다. 물청소는 도심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주변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우선 구는 8월부터 11월까지 영등포전통시장과 대림중앙시장에 월 1회 정기적인 물청소를 실시한다. 오전 6시부터 7시까지 살수차(3톤) 1대를 투입해 전통시장 영업 전에 진행한다.

전통시장 물청소는 전통시장에 새롭고 깨끗한 이미지를 부여하고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구는 최근 방문객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구는 쾌적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스쿨존 주변의 이면 도로도 집중적으로 물청소했다. 8월 14일부터 19일까지, 살수차(3톤) 1대를 투입해 개학 전에 초등학교 23개소, 중학교 12개소, 고등학교 9개소 주변 도로를 깨끗하게 청소했다.

아울러 영등포역, 신길역 등 지하철역 주변 보도 물청소도 월 1회 정기적으로 시행한다.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살수차 진입, 정차 가능 여부를 파악 후,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 부근의 잔토, 먼지 등을 제거한다.

이 외에도 ▲채소시장인 ‘영일시장’ 청소 강화(주 1회 → 주 2회) ▲음식점이 몰려 있는 ‘영등포 삼각지 물청소의 날’ 운영 등 도심 청결을 위해 힘쓰고 있다.

차길율 청소과장은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통시장, 스쿨존 등 대대적인 물청소를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 밀착형 행정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