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세계로 나아가는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연구도출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5/29 [17:09]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세계로 나아가는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연구도출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5/29 [17:09]

▲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세계로 나아가는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연구도출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이상구(대표), 강성기, 김강진,노종관, 류제국, 이종만, 육종영 의원)에서는 25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 모여 K-컬처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도모하는 연구모임2차 간담회를 가졌다.

 

이상구 대표의원은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2차 간담회에서 연구용역 수행과 천안 K-컬처 박람회가 세계적 박람회 반열에오를 수 있는 지속가능한 연구에 대하여논의했다.

 

정책연구용역을 맡은 백석대학교 최우혁 교수는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외국인과 내국인으로 나누어 실시한 자료를 연구에 반영하여 K-컬처 박람회가 세계 박람회로 도약할 수 있는다양한 정책연구의 계획을 발표하였다.

 

노종관 의원은 천안 K-컬처 박람회가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데 세계에서 보는 관점에 관한 연구가 도출되어야 할 것을, 육종영 의원은 K-컬처 박람회와 흥타령 축제의 차별성에 관한 구체적인 분석의 도출이 필요함을 발언하였다.

 

오늘 참석한 정책연구모임 일동은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는 무엇보다도 체계적인 홍보가 있어야 하기에 MZ세대를 겨냥한 홍보도 중요하지만 전 연령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이상구 대표의원은 8월에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천안 K-컬처박람회의 현장방문 일정과 비교 견학에 관한 협의 후 간담회를 마쳤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