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상반기 크린(CLEAN)주유소 5개소 선정 발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5/24 [11:32]

계양구, 상반기 크린(CLEAN)주유소 5개소 선정 발표

오늘뉴스 | 입력 : 2022/05/24 [11:3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관내 주유소 중 가격과 품질, 시설 등이 잘 갖추어진 주유소를 평가해 상반기 크린(CLEAN) 주유소 5개소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주유소는 계양IC셀프주유소(박촌동), 유화셀프주유소(효성동), 하나원주유소(작전동), 미래주유소(계산동), 계산신도시주유소(서운동)이다.

 

구는 가격평가, 현장평가, 합동점검(품질검사) 등 다양한 평가를 진행하여 선정의 공정성을 높였다.

 

가격평가는 유가정보시스템(오피넷)을 통해 관내 주유소 내 석유제품 가격을 조사하여 가격이 낮은 15개소를 1차로 선정했다.

 

현장평가는 ▲판매가격 ▲거래상황 보고방법 ▲편의시설 운영여부 ▲행정처분내역 ▲화장실 위생상태 ▲가격표시판 설치 ▲화장실 방범 CCTV 설치 여부 등 7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한국석유관리원과의 합동점검을 통해 판매 중인 석유제품을 채취하는 품질검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에 선정된 주유소는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주유소 내 청결상태, 세차시설과 편의점 등 편의시설 제공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선정된 주유소는 5개월 동안 크린주유소로 지정되며 쓰레기 종량제 봉투, 물티슈 등 물품을 지원받는다. 구에서는 크린주유소 홍보를 위해 구 홈페이지, 구정소식지, 구청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상호와 주소를 게재한다.

 

구 관계자는 “최근 유가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구민들의 경제적 부담은 덜어주고 품질, 주유환경, 편의시설 등이 우수한 관내 크린주유소를 적극 홍보하고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