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자 경기도의원,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제도적 근거 마련

8일 개최 예정 포럼에서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시행,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향 등 논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12/07 [15:02]

최경자 경기도의원,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제도적 근거 마련

8일 개최 예정 포럼에서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시행,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향 등 논의

오늘뉴스 | 입력 : 2021/12/07 [15:02]

▲ 포럼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1)은 오는 12월 8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톺아보다’ 포럼에 참석한다.

 

이 포럼은 지난 1월 제정된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대안교육기관 등록제’를 위한 관련 조례 제·개정 사항과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향 등을 논의하고자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추진했다.

 

주제발표를 통해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된 대안교육기관 관련 정책연구의 결과 등 대안교육기관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제 대안교육기관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 및 대안교육 전문가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최경자 의원은 “공교육 밖에 있는 대안교육기관이 교육감 등록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대안교육기관 등록제’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들을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8일 개최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톺아보다’ 포럼은 온라인(https://www.youtube.com/watch?v=2OMejhbZn8E)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