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0 제 9회 군정베스트 5 선정

올해 최고의 정책은 세무과 지방소득세팀‘따로가 아닌 함께’대상 선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2/21 [11:33]

양평군, 2020 제 9회 군정베스트 5 선정

올해 최고의 정책은 세무과 지방소득세팀‘따로가 아닌 함께’대상 선정

오늘뉴스 | 입력 : 2020/12/21 [11:33]

 

양평군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에서는 2020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군정을 빛낸 우수사례‘군정베스트 5’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에 시작해 올해로 9회 째를 맞는‘군정베스트 5’는 양평군 전체 팀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창의적이고 성공적으로 추진된 업무에 대해 단계별 심사를 거쳐 최고의 정책을 결정하는 공모전이다.

군에서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해 예산확보를 위한 각종 공모전에 참여하고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해 신뢰받는 양평군을 구현하기 위해 자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57건의 과제 응모를 시작으로 1차 실무심사평가단과 2차 전문가심사를 통해 10건의 최종 발표과제를 선정했으며 최종심사는 기존의 현장 주민평가단 심사를 코로나19로 인해 군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방식으로 대체했다.

올해 대상은 세무과 지방소득세팀의 국세와 지방세의 간편 신고와 이천세무서 합동센터 운영으로 시행한 “따로가 아닌 함께”가, 최우수상은 일자리경제과 청년창업팀의 “차별화된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 육성”과 토지정보과 지적팀의 “양평군 드론 긴급재난 대응반 운영”이, 우수상에는 농업기술과 작물기술팀의 “토종 씨앗 나가신다, GMO 비켜라”와 평생교육과 청소년팀의 “2020 양평군형 청소년 정책참여·제안 프로세스 구축”이 선정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군정베스트 5’는 군민 행복을 우선으로 하는 군민과 공직자의 소통과 열정이 만든 결실인 만큼 앞으로도 주민 중심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