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81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개최

시청 중앙홀, 독립유공자 유족 등 30여명 참석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1/17 [13:59]

인천시, 제81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개최

시청 중앙홀, 독립유공자 유족 등 30여명 참석

오늘뉴스 | 입력 : 2020/11/17 [13:59]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7일 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제81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11월 17일 오전 11시, 시청 중앙홀에서 광복회 인천광역시지부 주관으로‘제81회 순국선열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규모를 축소해 독립유공자 유족, 박남춘 인천시장과 신은호 시의회의장, 박현숙 보훈지청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순국선열 추념사, 독립유공자 포상 전수, 기념사, 순국선열의 날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독립유공자 서훈을 받은 고 서규선 선생 유족에게 대통령표창이 전수됐다.

박남춘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인천시는 언제나 변함없이 인천에서 활동했던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내고 독립유공자 분들을 예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하는 한편“대한민국 폐기물 정책의 대전환이 절실하다며 인천시의 깨끗하고 안전한 자원순환체계를 만들어 내기 위해 죽산 조봉암 선생의 말씀처럼‘옳은 길이기에, 또 아니하고서는 안 될 일이기에’감히 독립지사와 같은 각오로 반드시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