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5기 캠프마켓 시민참여위원회 새롭게 출발

주민·분야별 전문가로 구성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9/02 [13:53]

인천시, 제5기 캠프마켓 시민참여위원회 새롭게 출발

주민·분야별 전문가로 구성

오늘뉴스 | 입력 : 2020/09/02 [13:53]

▲ 인천시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가‘인천광역시 캠프마켓 반환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시민참여위원회 운영 조례’에 따라 주민대표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제5기 캠프마켓 시민참여위원회를 재구성하고 힘차게 출발했다.

2012년 발족된 시민참여위원회는 올해로 9년째 접어든다.

1~4기 까지는 주로 캠프마켓의 조기 반환과 오염토양정화와 관련된 사안을 다루면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그러다 지난해 말 캠프마켓 A·B구역을 우선 반환받은 이후 캠프마켓 활용방안에 대한 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담당해야 할 시민참여위원회는 할 일이 많아졌고 그 역할과 책임도 더욱 무거워졌다.

이에 시는 지난해 말 일부 반환으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은 캠프마켓의 미래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시점에 구성되는 위원회이기 때문에 제5기 위원회 구성에 더욱 신중을 기했다.

지난 7월 한 달 간 캠프마켓 및 주변지역 활성화에 관심이 많은 시민, 주민대표와 도시계획·재생, 건축, 조경, 환경, 역사, 문화·예술 등의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공개 모집했고 그 결과 100명이 넘는 지원자가 신청서를 접수해 그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제5기 캠프마켓 시민참여위원회는 당연직을 포함, 총 34명으로 구성됐으며 9월 1일부터 앞으로 2년간 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효율적인 활용방안을 만들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당연직은 시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김기문 도시계획국장, 유훈수 환경국장과 김상섭 부평구 부구청장, 시의회에서는 김병기 의원, 노태손 의원, 이용선 의원까지 총 7명이다.

이와 함께 시민단체, 도시계획·재생분야 위원, 건축분야, 환경분야, 역사예술분야 및 시민대표 총 27명은 분야별 소규모 위원회를 갖고 그림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류윤기 시 부대이전개발과장은 “캠프마켓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신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각계의 실력 있는 분들을 어렵게 모신 만큼 활발한 활동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내실있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