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장애인생활신문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9/02 [13:54]

인천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장애인생활신문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0/09/02 [13:54]

 

인천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장애인생활신문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지난 1일 인천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장애인생활신문&미디어생활와‘발달장애인 정보접근성 보장을 위한 기술지원’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센터와 장애인생활신문은 이번 협약을 통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장애인생활신문은 발달장애인을 위해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의 주요 복지정책을 비롯한 각종 생활정보와 뉴스를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과 간단한 글로 이루어진 ‘카드뉴스’를 제작해 제공한다.

이에 인천센터는 인적자원을 제공해 ‘카드뉴스’제작을 감수하는 등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성근 인천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은“대면을 통한 정보제공이 어려운 시기에 이번 협약으로 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발달장애인이 좀 더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정보제공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