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인증샷 이벤트 추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9/02 [13:58]

남동구,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인증샷 이벤트 추진

오늘뉴스 | 입력 : 2020/09/02 [13:58]

 

남동구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홍보 포스터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제1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인증샷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푸른 하늘의 날’은 지난해 우리나라 주도로 처음 채택된 유엔 기념일로 대기오염 해결에 대한 인식 제고와 국민행동 촉진을 위해 기념일을 전후해 푸른 하늘 주간을 운영한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페이스북 등 온라인 비대면 캠페인을 추진한다.

캠페인은 ‘공회전 하지 않기’, ‘폐기물 소각하지 않기’ 등 일상 속 미세먼지 줄기이 실천 내용과 인증 사진을 남동구 페이스북이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기간은 9월 2일부터 15일까지로 남동구 SNS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는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남동구는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등 산업 및 비산업 전 분야에 걸쳐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가 작은 행사로 시작해 우리 모두의 관심과 참여 속에 큰 변화를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