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단위학교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운영 지원

교사-학생 간 상호작용 강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운영 역량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7/08 [11:02]

경기도교육청, 단위학교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운영 지원

교사-학생 간 상호작용 강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운영 역량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20/07/08 [11:02]

 

경기도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원격수업 운영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연수’를 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상황에서 지역, 학교, 학년 간 교육 격차 발생 우려를 최소화하고 학습권을 골고루 보장해야 한다는 도교육청의 판단에서 비롯했다.

올해 6월 도교육청의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인식과 요구 설문 조사’에서 중학교 교원 79.1%, 고등학교 교원 80.2%가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이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소통한다’고 응답해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줌, 행 아웃 미트, 유튜브 활용 등의 원격수업 도구 활용도와 학습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수는 중학교 137곳, 고등학교 69곳 등 연수를 신청한 206개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온 ·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연수 일정과 내용은 학교가 직접 선택하도록 했는데, 희망 연수 분야는 줌 45%, 행아웃 미트 40%, 유튜브 라이브 10%, 기타 5% 순이다.

연수에는 경기 교사온 지원단, 에듀테크 미래교육 연구회, 배움중심수업정책추진단, 지역온라인학습지원단 등 우수 강사 57명으로 구성한 강사 인력풀이 나서 학교를 지원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황미동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가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을 강화하며 학습 격차를 최소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단위 인력 확보와 협업으로 지역·학교·교사 간 운영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단위학교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