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13 계양산 반딧불이 축제 개막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9/01 [14:26]

인천 계양구, 2013 계양산 반딧불이 축제 개막

이승재 | 입력 : 2013/09/01 [14:26]

▲  이종철 계양구 부구청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이승재 기자]
계양구(구청장 박형우)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계양산반딧불이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3년 계양산 반딧불이 축제의 막이 올랐다.

계양구는 31일 송영길 시장, 이종철 부구청장을 비롯한 구 간부공무원, 이용휘 계양구의회의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양역 광장에서 개막식을 열었다.

이 날 개막식은 내빈소개, 반딧불이 조직위원장 인사말, 구청장 및 시장 등 내빈 축사, 체험부스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이종철 부구청장은 축사를 통해“2008년부터 시작된 계양산 반딧불이 축제는 회를 거듭하면서 이제는 인천의 대표적인 환경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 축제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마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우리 구가 친환경 생태도시로 거듭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9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반딧불이 축제는 계양역사 내에서 반딧불이 홍보 및 체험실이 운영되며, 사전 접수자를 대상으로 다남동, 목상동 등에서 실시되는 반딧불이 야간 탐사활동과 반딧불이 가족캠프도 진행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