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우리아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0/24 [12:46]

인천시 계양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우리아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9/10/24 [12:46]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드림스타트는 지난 19일 드림스타트 등록부모 22명을 대상으로『부모교육-우리아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이란 주제로 부모교육을 운영했다.

 

서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부평구청소년성문화센터 신미애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성을 바라보는 자신의 관점을 점검하고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자녀의 성에 대해 이해하여 또래 안에서의 성폭력 상황에 대처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양육자는 “아이가 커 갈수록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하고 걱정되기만 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부모의 역할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한 성 가치관 수립과 인식을 통한 부모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