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ㆍ교육과학연구원 폐(분)교 기록화사업 추진단 운영 위한 상호교류 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7/03 [15:52]

인천남부교육지원청ㆍ교육과학연구원 폐(분)교 기록화사업 추진단 운영 위한 상호교류 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9/07/03 [15:52]

▲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은 남부 관내 폐(분)교의 역사 기록물을 수집하고 해당 기관의 사진기록물을 생산·보존하여 기록물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자 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기택)과 지난 2일(화)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남부 관내 폐(분)교 및 현재 학교 전경사진 및 교직원·졸업생 인터뷰를 공동 수집 기록한다는 내용으로서 하는 것으로 『폐(분)교 기록화 사업 추진단』의 일부 사업이다.

 

『폐(분)교 기록화 사업 추진단』은 학교가 지역의 문화 및 특색을 모두 품고 있는 데 통·폐합으로 인해 기록물이 사장되지 않도록 폐(분)교 역사 기록물을 수집하고  전경사진 및 졸업생, 교직원 인터뷰 등을 생산 관리하고자 올해 초 만들어진 추진단이다.

 

류석형 교육장은 “남부는 관내에 섬이 많아 통·폐합이 추진되거나 학생 없이 관리되는 학교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폐(분)교의 자료를 체계적으로 기록관리 하기 위해 우리 청에서는 ‘ 폐(분)교 기록화 사업단’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상호교류협약을 통해 보다 전문적으로 기록화 사업이 진행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