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성인식개선위원회 구성 및 첫 회의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7/03 [15:47]

인천시교육청, 성인식개선위원회 구성 및 첫 회의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7/03 [15:47]

▲ 사진=회의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일(화) 제1차 인천광역시교육청 성인식개선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7개 시도 최초로 시민단체와 교육청이 함께한 민관협력 스쿨미투 비상대책위원회를 통해, 성인식개선팀 신설,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성인지감수성 교육 지원 등 공동체 회복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교육구성원과 함께 「성폭력 없는 학교를 넘어 성 평등학교 실현」의 기반을 마련하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2019년부터는 교육청, 지자체, 경찰청, 교원, 학부모, 시민단체, 유관기관 등 23명으로 성인식개선위원회가 정식으로 구성하게 되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회의에서는 건강한 성 인권 학교 기반 구축, 성인식개선 선도학교, 성폭력 성희롱 신고센터 운영 및 사안처리 체계구축, 학생 및 교직원 성 인권 역량 강화 지원 등 2019년 상반기 성인식 개선 추진 사업 소개와 함께 발전적인 방안이 논의 되었다.

 

장우삼 부교육감은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당부와 함께 평등과 존중의 학교 성문화, 안전하고 평화로운 배움의 공간을 위해 민주적 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