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공정무역 위원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5/03 [14:17]

계양구, 공정무역 위원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5/03 [14:17]

▲ 글로벌 공정무역 도시 계양 추진을 위한 공정무역 위원회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글로벌 공정무역 도시 계양 추진을 위한 초석으로 공정무역 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2일 제1회 위원회를 개최했다.

 

계양구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구성된 ‘계양구 공정무역위원회’는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총 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공정무역 주요 사업에 대한 정책 결정 및 공정무역 지원 단체의 선정 지원에 관한 사항, 공정무역 관련 홍보 및 교육 훈련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는 기구이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2019년 글로벌 공정무역도시 계양 추진 계획과 2019년 계양구 공정무역회 공모사업 선정 등 2건의 심의 안건을 논의하였다.

 

위원회 참석 관계자는 “「글로벌 공정무역 도시 계양」추진 계획 및 공정무역 민간 공모사업이 원활히 추진되어 계양구가 공정무역운동을 통하여 윤리적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착한 도시로 자리매김하여 공정무역 운동의 중심도시 계양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