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동계 국제교육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1/11 [10:56]

인천대, 동계 국제교육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6/01/11 [10:56]
▲ 발대식 행사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교육부의 수도권 대학 특성화 사업(CK-II)으로 선정된 인천대학교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 교육 사업단'은 지난 8일 송도캠퍼스 교수회관 3층 소극장에서 ‘2차년도 동계방학 국제교육 및 실무연계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은철 단장의 개회사로 진행된 이 날 발대식에는 약 60여 명의 학생과 지도교수가 참가했으며, 동계방학 국제교육 및 실무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특강, 최성을 총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2차 동계방학 국제교육 및 실무연계 프로그램은 1월 말부터 2월 말까지 진행하며, 공적개발 지원사업과 국제교육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총 5개 세부 프로그램은 진행된다.

 

공적개발 지원사업은 네팔 지진 피해 복구 지원 사업, 캄보디아 국제적 실무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네팔 지진 피해 복구 사업을 위해 학생들은 네팔 카트만두를 방문하여 카트만두 시장과 함께 지진으로 파괴된 사회기반시설 복구에 참여할 예정이다.

 

국제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네덜란드 한제대학 교육 프로그램, 미국 달라스 미래도시 소프트파워 체험학습, 일본 교토대학 신재생에너지 현장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성을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국제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대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 교육 사업단이 해외 대학 및 기관과 발전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생들은 보다 폭넓은 교육 체험 기회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도화엔지니어링(전무이사 강호정) 및 재난정보학회(회장 전찬기) 등의 기관에서 후원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