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5 인천학생봉사축제...교육감 표창장 수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5/12/18 [19:51]

인천시교육청, 2015 인천학생봉사축제...교육감 표창장 수여

오늘뉴스 | 입력 : 2015/12/18 [19:51]
▲   이청연 인천시교육감이 봉사활동을 열심히 한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8일 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올해 봉사활동을 열심히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감 표창장 수여식과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영예의 상을 받은 학생은 중학생 210명, 고등학생 241명으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한 학생들이다.

 

우수사례 발표는 학생들과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한 조미경 회장(솔샘1364봉사회), 학생봉사동아리는 이예은 학생(인천 상정중학교), 장미가족봉사단 윤미선 학부모(북인천여자중학교)가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학업을 하면서 시간을 내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앞으로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배운다는 의미에서 뜻 있는 일”이라며 “학생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가치를 배워나가는 것이 인천교육의 희망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청연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봉사는 멀리 있고 형식적인 것이 아닌 우리 주위의 사람들에게 관심을 두고 서로 나누고 배려하는 정신이며, 주위의 사람들에게 관심을 두고 실천하는 삶을 사는 것이 바로 행복이다. 또한, 봉사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함으로써 지역이 발전하는 데 조금이나마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