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북항 배후단지 개발 첫 삽!

29일 북항 배후단지 기반시설 조성공사 착공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2/10/30 [12:41]

인천시, 북항 배후단지 개발 첫 삽!

29일 북항 배후단지 기반시설 조성공사 착공

오늘뉴스 | 입력 : 2012/10/30 [12:41]
▲ 송영길 인천시장과  한진중공업 관계자들과 참석자들이 착공발파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북항 배후단지가 오랜 기다림 끝에 본격적으로 개발된다.

29일 오후 3시 한진중공업 제1보세창고에서 인천북항 배후단지 기반시설 조성공사 기공식을 갖고 실질적인 개발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 1월 준공업 지역 131만9,112㎡ 및 상업지역 18만5,750㎡의 용도변경이 통과된 이후 약 10개월 만이다.

이날 기공식에는 송영길 인천광역시장과 이성만 인천광역시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등 주요 기관 및 재계 관계자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송영길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인천시는 한진중공업과 협력해 북항을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개발할 것” 이라며 북항 배후부지 개발에 많은 기대감을 나타냈으며, “이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해 인천의 새로운 경제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인천 서구 원창동 일대에 위치한 인천 북항 배후단지 지구단위 계획구역 내에 도로, 공원, 녹지 등의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한진중공업 및 인천시가 소유하고 있는 156만 4,862㎡의 부지 내에 한진중공업이 자체비용 602억원을 투입해 시공할 예정이며, 공사 기간은 약 24개월이다.

기반시설 설치가 완성되면 북항 배후단지와 북항 항만을 연결하는 체계적인 도로망 구축으로 물류 네트워크의 기능 극대화 및 물류 운송비 절감이 가능해진다.

또한 인천 북항 주변의 주요 간선망인 제1경인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와의 직접 연결을 통해 물류 및 수입화물을 수도권으로 신속하게 이동시킬 수 있는 기능을 가지게 될 전망이다.

도로와 함께 조성되는 2개의 대형공원을 포함한 완충녹지는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공업단지로서의 위상을 갖게 해줄 것으로 보고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인천 북항은 첨단 산업 및 자동차 물류단지 중심의 미래 신성장 거점으로 성장해 인천시 전체의 고용 창출 및 투자유치 등 경제 활성화에 큰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회사는 체계적인 개발을 통해 자산가치 극대화하겠다.” 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