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다시 찾고 싶은 깨끗한 환경 만들기 앞장

상반기 ‘국토 대청결 운동’과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에서 큰 성과

이상의 | 기사입력 2015/05/11 [16:45]

태안군, 다시 찾고 싶은 깨끗한 환경 만들기 앞장

상반기 ‘국토 대청결 운동’과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에서 큰 성과

이상의 | 입력 : 2015/05/11 [16:45]
▲ 태안군이 다시 찾고 싶은 깨끗한 지역환경 만들기에 앞장을 서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충남 태안군이 깨끗하고 청결한 지역 이미지 조성을 위해 상반기에 실시한 환경 정화 시책이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지난 3월부터 실시한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와 ‘국토 대청결 운동’을 통해 묵은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하는 등 다시 찾고 싶은 깨끗한 태안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 1개월 간 군 전역에서 실시된 ‘국토 대청결 운동’은 군 공무원과 공공기관, 사회단체, 학생, 주민 등 연인원 1750명이 참여해 적극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벌인 결과 총 139톤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토 대청결 운동은 지역 내 공한지와 도심하천 등 생활지역 주변은 물론 국도변이나 등산로 등에 이르기까지 군 전역 총 92개 장소에서 실시됐으며 특히 ‘쓰레기 되가져가기 캠페인’을 펼치며 쓰레기 투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도 병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3월 18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실시된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에도 공직자와 각 읍·면 새마을 조직, 마을 주민 등 연인원 3740명이 참여해 쓰레기 180톤, 폐비닐 264톤, 재활용품 88톤을 수거하는 등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마을 주민들이 행사장 내에 음식물을 제공하고 새마을 조직 주관 하에 행정리별 마을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화합에도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군은 상반기 지역 청결운동의 성공을 통해 하반기 청결운동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홍보를 실시하는 한편, 적극적으로 참여한 주민이나 단체 등에 표창 수여와 봉사시간 인정을 검토하는 등 전 군민이 참여하는 지역 청결 행사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서해안의 대표 관광지인 태안의 깨끗한 모습을 관광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이러한 청결 운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행복한 청정 태안 조성을 위해 군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