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지원 중심 성과평가 추진

권역별 단위학교 성과관리 담당자 연수 실시

이상의 | 기사입력 2015/02/04 [20:55]

충남교육청, 학생지원 중심 성과평가 추진

권역별 단위학교 성과관리 담당자 연수 실시

이상의 | 입력 : 2015/02/04 [20:55]

▲ 충남교육청이 성과관리 담당자들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개인의 역량과 조직의 균형 성장을 유도하고, 고객 만족도와 신뢰를 높이기 위한 성과관리 담당자 연수를 4일과 5일, 9일 3회에 걸쳐 3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행정실 성과관리 담당자 644명을 대상으로 평가지표별 실적작성과 성과관리시스템 활용 등 실무중심의 내용을 가지고 진행한다.


충남교육청은 효율적 성과관리를 위해 성과관리지원단을 구성ㆍ운영해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연계된 성과측정모델 개발 및 고도화를 위해 활발한 연구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이번 2014학년도 성과평가는 학교 행정실의 업무추진이 자연스럽게 평가와 연계될 수 있도록 교직원 업무경감에 중점을 뒀다.


또한, 충남교육청은 성과관리와 함께 지식관리시스템을 통해 부서 ‧ 학교 간의 칸막이를 허물고 집단지성 협업 활동을 강화하여 교직원 행정업무의 효율과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지원체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이상진 예산과장은“평가를 위한 평가나 지나친 성과중심의 평가가 아닌, 학생들의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과관리를 추진하겠다.”강조하고, “기본업무에 충실하면서, 성실하게 노력하는 교직원과 학교가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성과관리를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