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아동·청소년 기관 실무자 상담 역량강화 연수 성료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4/24 [14:41]

전주시 아동·청소년 기관 실무자 상담 역량강화 연수 성료

이영노 | 입력 : 2024/04/24 [14:41]

 

▲ 전주시 아동·청소년 기관 실무자 상담 역량강화가 진행되고 있다.


[오늘뉴스=이영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4일 전주YWCA 민들레홀에서 관내 아동·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 52명을 대상으로 ‘사진 심리치료 기법 지도자 연수’를 진행했다.

이 연수는 지역 내 청소년시설과 지역아동센터, 각급 학교 등 아동·청소년 업무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역량을 높여 상담 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연수는 유안나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사진을 이용해서 심리적인 치료를 돕는 미술치료 기법을 숙지하고 현장에서 아동·청소년들에게 직접 적용 가능하도록 상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도자 연수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는 “사진이라는 매체가 본인도 잘 모르고 어려운 마음의 소리를 끌어낼 수 있는 소중한 도구라는 것을 알게 됐고, 나 자신도 감정에 어려움이 있을 때 자주 들여다보는 연습을 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실무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상담기법의 실습과 공유를 통해 상담 현장에서 청소년들과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더 나아가서는 실무자들의 소진도 예방하는 힐링의 시간이 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