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9일부터 영인방면 노선버스 지·간선 환승 체계 운행 시작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06:20]

아산시, 29일부터 영인방면 노선버스 지·간선 환승 체계 운행 시작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4/24 [06:20]

▲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 아산시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4월 29일부터 영인 방면으로 운행 중인 노선버스를 지·간선 환승 체계로 개편해,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버스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내버스는 변경 사항 없이 공영버스만 조정되는 이번 지·간선체계의 주요 개편 사항은 등교 및 출근, 어르신들의 병원 이용 등을 위해 오전 시간대에는 기존처럼 온양시내 및 마을까지 운행하고, 오후 시간대에는 영인환승정류장에서 시내버스 또는 공영버스로 환승 이용해야 한다. 막차는 환승 없이 온양시내에서 각 마을까지 운행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공영버스의 운행 횟수는 기존 53회에서 92회로 확대되고 노선 수는 17개에서 8개로 통합되어 기존 운행되던 모든 마을을 구석구석 운행한다.

 

또한, 영인환승정류장 내 스마트승강장 상·하행 2개소를 신규 설치했으며, 승강장 내 냉난방시설 미세먼지측정기 공기순환기 사이니지 핸드폰 무선충전기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더불어 오후에는 교통약자를 위한 환승 안내원을 배치해 주 이용층인 어르신들의 무거운 짐을 들어드리고 승·하차를 도와주며, 버스 이용 방법을 안내 해드릴 예정이다.

 

이번 영인 방면 노선버스 지·간선 환승 체계 개편은 스마트 대중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중요한 첫 단추로 시는 하반기에 권역별 순환버스를 신설해 아산시민 누구나 대중교통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산형 대중교통 환승시스템구축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버스 운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대중교통과(041-540-2582) 또는, 아산시시설관리공단 공영버스팀(041-536-8884)에 문의하거나, 아산시 버스정보시스템(http://bus.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