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2/04 [12:10]

계양구,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9/12/04 [12:1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 1만 2천 명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2019년 하반기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12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사이버교육은 계양구 소속 민방위대원으로 5년 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된 사이버교육은 개그맨 김학도를 비롯한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여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도 배울 수 있다.

 

특히 2019년에는 전국 최초로 지진, 태풍 등 VR(가상현실) 교육영상을 도입하여 실제상황과 똑같은 온라인 현장 체험형 교육을 진행한다. 민방위 대원이 현장에 있는 것처럼 실감 나게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육방법은 계양구청 홈페이지(www.gyeyang.go.kr)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 배너를 클릭하면 스마트 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하게 되고 본인인증을 거쳐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