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11월 8일 '제1회 인천청소년학술제'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4/11/06 [13:10]

인천시교육청, 11월 8일 '제1회 인천청소년학술제'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4/11/06 [13:10]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청소년에게 창의성 함양과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해온 제1회 인천청소년학술제를 11월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인하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5개월간 인천의 고등학생 165개팀 850명이 인하대, 인천대, 서울대, 중앙대 등 12개 대학교수의 지도아래 각 주제에 따른 기존연구 분석과 탐구에 의한 결과 도출을 중심으로 진행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과제연구 프로그램은 분석과 탐구 과정을 통해 연구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우수 연구인력으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 속에 진행되어 학생들의 연구과정과 그 성과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관심 분야에 대한 연구 과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전공 적합성을 미리 검증하고 연구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이런 기회가 더욱 확대되어 많은 학생에게 참여기회가 주어지길 희망했다.

인천시교육청은 2015학년도부터 정규 교과로 과제연구를 할 수 있도록 과목을 19개 신설하고, 교사들이 수월하게 지도할 수 있는 지도자료를 개발해 일선 학교에 보급해 나가는 등 연구 중심의 수업 풍토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인천시교육청은 연계 대학을 확대하고 지자체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등 대학연계 과제연구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