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장 특별보좌관 7명 위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4/11/06 [12:33]

인천시, 시장 특별보좌관 7명 위촉

오늘뉴스 | 입력 : 2014/11/06 [12:33]


인천시는 11월 6일 시장 특별보좌관 7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특별보좌관은 박병상(57세) 환경특보, 장영현(58세) IT특보, 황순우(54세) 도시재생특보, 문성억(43세) 대외경제특보, 이웅길(71세) 국제협력특보, 문대성(38세) 체육특보, 전준호(43세) 대외투자협력특보 등이며, 비상근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환경특보는 수도권매립지, 생태하천 복원, 공원 조성 등 쾌적한 생태도시 조성과 관련한 자문을 담당하게 되며, IT특보는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 시정에 연관된 IT 산업 전반에 관한 자문활동을 하게 된다.

도시재생 특보는 도시 균형발전 방안, 선택과 집중을 통한 도시정비 사업 추진 활동 및 자문을 담당하게 되며, 대외경제 특보는 국가 및 지역 경제 동향 파악, 신산업투자 유치 및 미래전략 등의 자문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국제협력 특보는 국제화 시책개발·연구, 국제회의체, 해외 동포 및 기업가 관련 업무 등의 자문활동을 하게 되며, 체육특보는 2015 프레지던츠컵 대회 등 국제대회 유치 및 성공개최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추진, 시민이 쉽게 찾고 즐기는 공공체육시설 확충 및 기존 체육시설 활용방안 강구 등 시민 체육활동에 관한 활동 및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끝으로 대외투자협력 특보는 대형 투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중앙부처, 국회 소통 및 기업유치 등 민·관의 협력 활동 등을 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사/알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