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미래농업 현장 찾아 보고받아

농가의 재배·유통현황과 애로사항 청취하고, 업무보고 통해 미래농업 대응 역량 강화 주문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1/28 [20:52]

우범기 전주시장, 미래농업 현장 찾아 보고받아

농가의 재배·유통현황과 애로사항 청취하고, 업무보고 통해 미래농업 대응 역량 강화 주문

이영노 | 입력 : 2023/01/28 [20:52]

▲ 농업기술센터 현장업무보고 애플망고 농가방문, 미래농업 현장...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우범기 전주시장이 기후 위기에 대응할 미래농업 현장과 주민들의 발인 마을버스를 찾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우 시장은 앞서 지난 11일부터 전주의 위대한 도약을 앞당기기 위해 주요 핵심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행정을 이어오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7일 화전동 애플망고 재배농가와 팔복동 마을버스 차고지(덕진구 추천로 427) 등을 차례로 방문해 농업기술센터와 대중교통본부의 신년 주요 사업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우 시장은 먼저 화전동에 위치한 1,848㎡ 규모의 애플망고 재배농가를 방문해 기후변화 대응 과수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장 소통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재배시설을 둘러보고 전반적인 재배·유통현황과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했다. 또, 농가와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어려움 속에서도 아열대과수 재배에 도전한 농가를 격려했다.

 

우 시장은 또 농업기술과 2층 회의실에서 농업기술센터 202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올해 농업기술 분야 신규·역점사업으로 △전주농산물 명품화를 위한 공동브랜드 육성 △학교·공공급식 지역농산물 공급 확대 및 친환경농업 육성 △청년농업인 성장기반 조성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범기 전주시장, 미래농업 현장 찾아 보고받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