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토관리청,터널, 교량, 비탈면 등 도로취약시설 정비...5월말까지

일반국도 3,250km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5/24 [13:46]

익산국토관리청,터널, 교량, 비탈면 등 도로취약시설 정비...5월말까지

일반국도 3,250km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

이영노 | 입력 : 2022/05/24 [13:46]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이용욱)은 코로나-19 이후 억제되어 있던 관광 수요 증가로 호남지역 주요 간선도로의 교통량이 회복세를 보임에따라 도로교통 안전강화를 위해 관내 일반국도 3,250km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안전점검은 5월말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하며 겨울철 제설작업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시설물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다가오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수방자재 및 장비 점검도실시한다.

 

이는 도로포장 보수, 안전 및 배수시설(도로 및 교량 배수구 등), 교량정비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여 도로 주행성 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① 도로파임, 노면 요철 등 도로포장 보수② 교량ㆍ터널 결함부위 점검·보수③ 배수관로 청소④ 가드레일 등안전시설 교체·보수⑤ 차선 재도색⑥ 도로표지정비등이다.

 

익산국토관리청 이용욱 청장은 “이번 특별 안전점검 및 정비는 도로포장 보수, 안전시설 보강 등 국민안전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며, 도로 폭원 부족 구간 및 위험도로‧병목지점 등은 예산 확보등을 통해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감으로써 도로 이용자에게 쾌적하고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하는데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국토관리청,터널, 교량, 비탈면 등 도로취약시설 정비...5월말까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