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시장, 백제 건국시조 온조왕 숭모제 참석..백제의 魂 천안에서 부활 예약

백제 건국정신 계승 및 천안의 역사성 회복

박상진 | 기사입력 2021/09/19 [06:01]

박상돈 시장, 백제 건국시조 온조왕 숭모제 참석..백제의 魂 천안에서 부활 예약

백제 건국정신 계승 및 천안의 역사성 회복

박상진 | 입력 : 2021/09/19 [06:01]

▲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 18일 오전 온조왕사당에서 온조왕 숭모제 봉행식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 천안시)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충남 천안=박상진 기자]  백제 건국 시조 온조대왕의 대업을 기리는 ‘2021 온조왕 숭모제’가 지난 18일(토) 오전 천안시 직산읍 온조왕 사당에서 열렸다.

 

  백제건국 정신을 계승하고 천안의 정체성을 전승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숭모제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직산향교(전교 조양희) 주관으로 진행됐다.

 

  온조대왕의 백제건국 뜻을 기리는 숭모제는 조선 세종 11년(1429), 직산현의 동북 5리에 온조왕 사당을 건립하고 봄과 가을에 향축을 전해 제사를 올렸었으나, 선조 30년 정유재란 때 왜군에 의한 화재로 사당이 소실됐다. 그 후 많은 이들이 온조왕 사당을 복원하려고 노력했으나 이루지는 못했다.

 

  이에 따라 천안시는 2015년 5월 20일 온조왕 사당을 건립하고 매년 숭모제를 봉행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는 삼국유사 등 고문헌의 내용을 바탕으로 천안 위례성, 직산 사산성 등의 관련 유적에 대한 꾸준한 고고학적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백제 초도 위례성의 역사적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의 역사성을 재확립하고자 노력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늘뉴스 독자를 위한 진실보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