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수질개선주민협의회, 용담호 유입하천 집중정화활동 구슬땀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8/06 [10:12]

진안군 수질개선주민협의회, 용담호 유입하천 집중정화활동 구슬땀

이영노 | 입력 : 2021/08/06 [10:12]

용담댐 수질개선정화운동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용담호수질개선협의회가 전북도민의 생명수이자 전북발전의 젖줄인 용담호 맑은 물을 지키기 위해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펼쳤다.

 

 

 

진안군 용담호수질개선주민협의회(회장 김정길) 등 3개 민간단체 임원 및 회원 60여명은 6일 용담호 유입하천인 진안천에서 집중호우 이후 발생한 쓰레기 수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들은 이번 정화활동을 통해 장마와 폭우로 하천 곳곳에 산재해 있는 생활쓰레기 등 부유물질 2톤 정도를 수거했다.

 

진안천은 용담호 상류지역으로 진안군민의 40%가 거주하고 있으며, 오염원이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지역이다. 용담호수질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은 용담호 1급수 수질을 위해 적극적인 정화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용담댐은 전국 16개 다목적댐 중 5번째로 큰댐이다.

 

지난 2002년 댐 담수시 BOD 3.4ppm으로 수질이 좋지 않았지만, 20여년 간 꾸준한 관리와 정화활동으로 2020년 BOD 1.4ppm으로 크게 개선되었다. 전국적으로 소양강댐 등 15개 호소 중 수질이 매우양호 한 상수원으로 분석되고 있다.

 

김정길 회장은 “앞으로도 진안군민과 사회단체 모두 ‘용담호가 살아야 진안군이 살고 전라북도가 산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용담호 맑은물 관리에 온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수질개선주민협의회, 용담호 유입하천 집중정화활동 구슬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