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1년도 경기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 통합 공모 접수

생활문화 활동지원 사업 두 분야로 총 3억 5천만 원 지원

김세정 | 기사입력 2021/04/19 [20:24]

경기문화재단, 2021년도 경기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 통합 공모 접수

생활문화 활동지원 사업 두 분야로 총 3억 5천만 원 지원

김세정 | 입력 : 2021/04/19 [20:24]

▲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김세정 기자]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경기도민들의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경기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 통합 공모 접수를 4월 14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기생활문화플랫폼’과 ‘지역장인 발굴 프로젝트’ 지원사업 두 분야에 걸쳐 추진된다.

 

‘경기생활문화플랫폼’ 사업은 지역의 문화자원을 찾아내어 주민들과 공유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민간단체 및 유관기관에 한하여 17개 팀 내외를 선정한다.

 

선정된 단체 및 기관은 일상 속에서 문화를 발견하고 재구성할 수 있는 ‘생활문화 디자이너’를 발굴하여 이들과 함께 생활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성과 공유의 장(축제, 전시 등)을 통해 주민들과 생활문화 활동을 나누며 지역의 생활문화 확장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금액은 단체 및 기관 당 최대 1천 5백만 원이다.

 

‘지역장인 발굴 프로젝트’ 사업은 살아가면서 터득한 자신만의 생활기술, 지식, 비결을 가진 우리 주변의 숨은 장인들이 가치를 빛낼 수 있도록 이들을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적 활동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연계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0개의 ‘유관기관’을 선정하여,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의 후원 및 지원으로 진행되는 경기생활문화플랫폼 통합 공모 접수는, 이메일(lifeculture@ggcf.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http://www.ggcf.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경기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 (031-296-053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