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경기도의원, ‘민주주의의 노래’ 음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 참석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4/19 [19:34]

최만식 경기도의원, ‘민주주의의 노래’ 음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 참석

오늘뉴스 | 입력 : 2021/04/19 [19:34]

▲ 최만식 경기도의원이 ‘민주주의의 노래’ 음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1)이 성남아트센터앙상블시어터에서 열린 ‘민주주의의 노래’ 음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자리를빛냈다. 

 

‘민주주의의 노래’ 앨범은 1980년대의 척박한 정치 현실과 고난 속에서 자생적으로 피어난 민중가요를 재조명함으로써 대중문화로서의 저변 확산과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는한편, 노래가 가진 문화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세대간·계층간 사회적 소통을 촉진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획됐으며, ‘광야에서’ 등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최만식 위원장은 “‘민주주의의 노래’ 앨범 제작은 한국 민주주의의 발전 과정과 가치를 다시 되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며, “고귀한 희생으로 이룩한 민주주의의 정신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 위원장은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시민의식이 코로나19라는어려운 상황 속에서 다시 빛을 발하고 있다”며, “우리가 지켜온 민주주의가 모든 사회로 뻗어나가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