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삼천동 임야훼손자...산림공무원이 순찰 중 현장서 검거

불법 임야 나무 절단 및 고사 시킨 행위자, 전주시공무원 '조사 후 검찰송치'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4/13 [23:11]

전주시 삼천동 임야훼손자...산림공무원이 순찰 중 현장서 검거

불법 임야 나무 절단 및 고사 시킨 행위자, 전주시공무원 '조사 후 검찰송치'

이영노 | 입력 : 2021/04/13 [23:11]

 

13일 훼손된 삼천동 임야를 둘러보는 임태진 전주시공무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유지 야산에 식재된 20여년생 소나무 등을 고사시킨 범인을 전주시 산림녹지과 공무원이 순찰 중 현장서 검거했다는 소식이다.

 

나무밑둥 껍질을 벗겨 고사시킨 현장  © 이영노

 

13일 오전10시 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와 임태진 전주시공무원은 현장에서 "이미 2~3일전 산림 훼손자들을 현장서 3명을 목격하고 이중 1명을 검거 조사 중 "이라고 확인했다.

 

이날 담당 임태진 공무원은 "산림을 원상복구시키며 형사 처벌도 해야 할 것.” 라고 말했다.

 

또한 현장서 임태진 담당공무원은 "지난달 15일 경 산림담당 공무원이 순찰 중 산림을 고의로 훼손하고 있는 범범자를 현장에서 붙잡아 시 소속 특별 산림경찰관이 조사해 시인서를 받았다.“며 ” 행위자가 주변 임야 및 밭을 소유한 지주들의 사주를 받았는지 등을 강도 있게 조사해 수 일내 검찰에 송치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런데 우연히 이날 현장 조사 중 자전거를 타고 가던 인근 사업장 대표가 임야 현장에서 “불법 벌목과 나무껍질을 벗긴자는 3명이었다.”며 “ 안산마을 주민 k씨도 지난달 중순경 3명이 나무껍질을 벗기는 현장을 목격했다.”라고 증언해 주었다.

 

이에 대해 전주시 담당공무원은 "현재 범법행위자가 혼자라고 말하고 있다며 철저히 조사해 공범자를 가려내겠다. 또 사주한자의 여부를 분명히 가려내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는 "이 지역은 전주시가 운영하는 음식물처리시설인 리싸이클링타운, 소각장, 쓰레기매립장, 재활용선별시설인 자원순환특화단지가 밀집된 지역으로  나무 한그루 흙 한줌이 중요해 산림훼손은 지역주민들에게 악취및 공기질과 대기오염을 심화 시키는 행위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주시는 천만그루 나무를 심어 전주시를 쾌적한 정원도시를 가꾼다는 것이 김승수 시장의 슬로건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김승수,천만그루,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삼천동,나무훼손,전주시산림녹지과,임태진,검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