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 텃밭 조성 및 활용 교육 100개교에 조성

학교 텃밭 조성 지원 및 마을과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생태환경교육 추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1/15 [11:45]

인천시교육청, 학교 텃밭 조성 및 활용 교육 100개교에 조성

학교 텃밭 조성 지원 및 마을과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생태환경교육 추진

오늘뉴스 | 입력 : 2021/01/15 [11:45]

 

인천광역시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올해 기후 위기 대응 및 자연 친화적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100개교에 학교 텃밭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2020년도에 학교 텃밭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두 차례에 걸쳐 학교 텃밭 실태조사를 시행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부터 5년 간 총 150개교에 학교 텃밭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1년도에는 100개교에 500만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하며 희망교는 학교의 여건과 환경에 따라 노지, 화단, 상자, 틀밭, 옥상 틀밭 등 다양한 유형의 텃밭을 조성한다.

학교 텃밭 조성 사업은 인천시교육청의 공모사업 혁신운영제 상한제 적용 예외사업으로 추진되며 2월 1일부터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 텃밭을 활용한 생태교육을 위해 학교 텃밭 활용 역량 강화 연수 교육 주체들이 함께 만드는 ‘지역연계 학교텃밭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교 텃밭 활용 생태교육 워크북’ 제작·보급 지역 텃밭 강사 발굴 및 학교 연계 등을 추진해 교육과정 중심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텃밭 교육을 실시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환경 문제는 당면한 현재의 위협이자 더 큰 위기로 다가올 수 있다”며 “학교 텃밭을 통해 학교가 생태환경교육 및 친환경 먹거리 교육의 장이 되고 마을과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