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장구 강습 콘텐츠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무료 공개

김세정 | 기사입력 2020/12/30 [13:21]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장구 강습 콘텐츠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무료 공개

김세정 | 입력 : 2020/12/30 [13:21]

▲ 온라인 화면  © 오늘뉴스


[오늘뉴스=김세정 기자]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구 경기도립국악단)는 단원들이 갖고 있는 재능을 의미 있게 나누기 위해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유튜브 채널과 경기도내 초등학교를 통해 온라인 장구 강습을 무료로 공개한다.

 

매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국악을 교육함으로써 단원들이 가진 재능을 나누었던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는 올해 코로나19라는 사회적 변화에 따라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단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게 되었다.

 

강의는 총 9편으로 사물놀이 파트 박상득 수석단원과 이상우, 허종환 단원이 강습을 진행했으며, 12월말부터 1월 중순에 걸쳐 순차적으로 업로드 할 계획이다.

 

타격 타이밍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태고의 달인’ 게임에 착안하여, 장단 맞추기를 마치 게임하는 것처럼 디자인되었고 지루하지 않은 5~10분 내외의 짧은 콘텐츠로 구성했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관계자는 “장구에 관심 없던 친구들도 첫 회 영상을 보고 나면 장구에 대해 더 알고 싶어질 것”이라며 “우리 악기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강의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에서 볼 수 있다. 또한, 경기도내 1,298개 초등학교에서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에서 제공하는 웹하드 링크를 통해 원본 영상을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