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 3선 치안활동(先察, 先制, 先決) 전개

겨울철 폭설 대비 특별교통관리 추진

이영노 | 기사입력 2020/12/02 [10:11]

전북경찰, 3선 치안활동(先察, 先制, 先決) 전개

겨울철 폭설 대비 특별교통관리 추진

이영노 | 입력 : 2020/12/02 [10:11]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청장 진교훈)은12월 1일부터 2월말까지 겨울철 폭설 등 자연재난으로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특별교통관리를 추진한다.

 

지난 2월 순천완주고속도로 사매2터널에서 도로결빙(일명 블랙아이스)으로 인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고차량 32대가 파손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였다.

 

<사매2터널 사고>

최근 3년간 겨울철 빙판길 사고 : 220, 사망 10, 부상 420

이후 사매터널에 과속단속 카메라 차량 미끄럼방지그루빙 설치등 시설개선 및 도내 고속도로를관할하는 한국도로공사전북본부와 사전 간담회(11)를 통해겨울철 제설대책, 사고예방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 하였다.

또한, 고속도로에는 기상상황에 따른 가변형 속도제한표지를추가 설치하여 운전자에게 경각심을 줄 예정이다.

적설 20mm 미만인 경우 제한속도의 20 % 감속

적설 20mm 이상이거나 결빙인 경우 제한속도의 50 % 감속

특히, 교량·터널 등 도로결빙 (블랙아이스)에 취약한 구간을 선정하여 집중관리 및 도로관리청과 합동점검을통해 시설개선도병행할 방침이다.

 

 

<특보 발효시 적극적 대응>

기상특보 발효 시 선제적으로 도내 취약구간에 대해 집중 제설 할 수 있도록 도로관리청에 요청하고

교통비상근무에 돌입하여 선제적교통통제 우회도로 안내차량 감속유도 실시간 정보제공(VMS) 등 교통안전활동을더욱 강화 할 계획이다.

전북청 교통안전계장(경정 전광훈)올 겨울도 기습적 한파와 폭설이 예상되어 경찰은 사고예방을위한 사전점검 등 만반의 대비를 하고있으며, 도민여러분들도 타이어 등 동절기 대비 차량점검을 꼭 해주시고, 특히, 교량이나 터널 등 도로결빙 취약구간 운행시 반드시 서행·안전운전을 당부한다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경찰청,전광훈,교통안전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