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 제15회 인문주간 행사 개최

26일부터 ‘코로나 시대, 인문학의 길-함께, 새롭게, 깊게’를 주제로 진행

이영노 | 기사입력 2020/10/23 [09:08]

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 제15회 인문주간 행사 개최

26일부터 ‘코로나 시대, 인문학의 길-함께, 새롭게, 깊게’를 주제로 진행

이영노 | 입력 : 2020/10/23 [09:08]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원광대 HK+동북아시아다이멘션연구단 지역인문학센터는 ‘코로나 시대, 인문학의 길 - 함께, 새롭게, 깊게’를 주제로 제15회 인문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인문주간 행사는 전국 최대 규모의 인문학 축제로 매년 10월 마지막 주를 인문주간으로 지정해 인문도시 및 인문한국 사업단과 연계하여 지역 인문 자산을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의 제15회 인문주간 행사는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권고에 따라 온라인 및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강연 및 프로그램은 유튜브 ‘원광대HKplus함성인문학TV’ 채널과 전주MBC 라디오 ‘여성시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박맹수 총장의 축사와 김학권 전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의 기조강연, 인문밴드 레이의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조법종 우석대 교수의 ‘인문백제 - 백제문화를 깨우는 질문들’, △HK+동북아시아다이멘션연구단 연구교수들이 참여하는 ‘영상으로 만나는 동북아 문화역사 기행’ 릴레이 강연, △이야기 마실 1,2,3 집필에 참여한 작가들의 북 콘서트 ‘전라북도 유무형 자산 이야기’와 고니밴드의 폐막공연 등이 각각 업로드될 예정이다.

 

또한, 김정배 원광대 교수의 ‘경계의 문학, 디아스포라’ 강연은 오는 11월 1일 MBC라디오 ‘여성시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내 삶에 들어온 인문학 명구’를 주제로 온라인 인문 엽서전도 진행된다.

 

HK+지역인문학센터장 강연호 교수는 “제15회 인문주간 행사를 통해 누구나 인문학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올해 인문주간 행사 프로그램이 인문 자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대,김정배,HK+지역인문학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