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대학일자리센터, NCS Master 온라인 특강

개인별 취업지도 등 효과적인 하반기 취업준비 지원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9/25 [09:18]

원광대 대학일자리센터, NCS Master 온라인 특강

개인별 취업지도 등 효과적인 하반기 취업준비 지원

이영노 | 입력 : 2020/09/25 [09:18]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원광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온라인 ‘NCS Master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에 대비해 하반기 취업을 목표로 하는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NCS를 중심으로 마련됐으며, ‘능력 중심 채용의 이해’, ‘NCS를 활용한 직무분석’, ‘NCS를 활용한 경력관리요령’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원광대는 코로나19 여파로 하반기 기업 채용이 미뤄지는 등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비대면 특강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프로그램도 화상회의 시스템인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추후 상담을 통해 개인별 취업 지도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원광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대면 상담이 힘든 시기에 학교에 오기 쉽지 않은 졸업생들을 위한 온라인 모의면접과 비대면 취업지도, 입사지원서 컨설팅을 실시하고, 주기적인 전화 상담과 함께 고용노동부 및 지자체의 청년 정책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원광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진로 및 취업 지원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선정하는 '청년드림 Best Practice' 대학에 2017년 취업 분야, 2018년 창업 분야, 2019년 진로 분야에 선정되는 등 진로, 취업, 창업 3개 분야에서 모두 베스트 프랙티스 대학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지난 2017년과 2019년에는 한국고용정보원 진로지도 우수사례로도 선정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인력개발처장 이은희(가정교육과) 교수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