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 희망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8/11 [14:33]

연천군의회,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 희망

오늘뉴스 | 입력 : 2020/08/11 [14:33]

 

연천군의회 최숭태 의장을 비롯한 군 의원들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를 환영하는 현수막을 걸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의회는 8월 11일 군 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연천군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결의를 다지고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최숭태 연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 의원들은 연천군은 낙후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이라는 이유로 역차별을 받아온 곳으로 접경지역에 위치해 국가안보로 70여 년간 희생되어 왔으며 각종 중첩규제로 인해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현 상황에서 민선7기 경기도가 강조하는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필요한 지역이라고 강조하며 2019년 임진강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2020년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인증으로 유네스코 2관왕을 달성한 필환경도시 연천군이야말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의 최적지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북부·접경지역·자연보전권역 등의 부족한 행정인프라 구축 및 각종 주민 요구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도 공공기관 주사무소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