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전문 바로병원, 여성인권단체 (사)강강술래와 여성인권치료센터 MOU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6/02 [16:48]

관절전문 바로병원, 여성인권단체 (사)강강술래와 여성인권치료센터 MOU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0/06/02 [16:48]

▲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보건복지부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로병원(병원장 이정준)은 지난 29일 관내 여성인권단체인 사단법인 인권희망 강강술래를 통한 여성인권의료기관으로 지정 받았다.

 

지정식에는 바로병원 외과센터 강신재 부장과 사단법인 인권희망 강강술래 이명숙 이사장 등 총 10명이 참석하였다.


사단법인 인권희망 강강술래는 사단법인 인천 여성의 전화 부설 기관으로 시작해 여성폭력 피해자의 보호 및 숙식 제공, 자활 지원을 위한 그룹 홈 운영 및 전문적·단계적 직업 훈련을 통한 생계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날 여성인권의료기관 지정식에 따라 바로병원은 여성폭력 피해자들의 치료와 피해회복을 돕기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제공하게 되었다.

 

사단법인 인권희망 강강술래 이명숙 이사장은 “인천을 대표하는 바로병원이 여성인권 및 건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온 바에 깊이 감사 드리며 이번 지정식을 통해 피해여성들이 국가지정 전문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지정식을 통해 지역사회의 여성인권문제 해소에 일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로병원 SK와이번스와 함께 최정 선수의 사랑의 홈런으로 저소득층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해주는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다문화가정에 대한 후원사업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 참석한 바로병원 외과센터 강신재 부장은 “앞으로도 바로병원은 지연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