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선한주 | 기사입력 2023/12/01 [16:56]

연천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선한주 | 입력 : 2023/12/01 [16:56]

 

▲ 연천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모습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 한국어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전곡읍 소재 들꽃가람농장에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 사업은 연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에게 기본적인 실용 한국어를 교육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연천군농업기술센터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추진됐다. 지난 11월 14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농장에서 재배한 귤과 땅콩 등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 식물 그리기 등 재미와 더불어 일상에서의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결혼이민자 얼굴에 즐거움과 여유를 엿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센터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해줘서 너무 좋다.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며 “다른 국적 결혼이민자 친구들과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금랑 센터장은 “연천군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에서 정착하기 위해 애쓰는 과정에서 받았을 스트레스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