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3년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성과공유 및 재생사업 활성화 방안 마련 … 23개 구역 사업 관계자 130여 명 참석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5/26 [17:58]

인천시 2023년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성과공유 및 재생사업 활성화 방안 마련 … 23개 구역 사업 관계자 130여 명 참석

오늘뉴스 | 입력 : 2023/05/26 [17:58]

 

▲ 원도심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현황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도심 저층주거지 재생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재생사업 활성화 방안마련을 위해 마련한 보고회에는 23개 구역의 주민협의체와 마을활동가·총괄코디네이터와 시·군·구 담당자 및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자문위원 등 시민 130여명이 참석했다.

원도심 저층주거지 재생사업은 현지개량형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현재 9개 군·구 23개 구역에서 추진중이다.

23개 구역 중 10개 사업구역에서 주민공동체 활동·주민활동가 및 총괄코디네이터 역할·공동이용시설 조성 및 운영 등의 주거지 재생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성과를 공유했으며, 그 중 성과가 우수한 5개 구역을 선정하여 시상식도 진행했다.

특히, 이날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자문위원회 정혜영 위원은 ‘공동이용시설 운영방식’에 대한 의제를 발표하고 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시설의 지속운영방안에 대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도수 시 도시균형국장은 “바람직한 거버넌스 실현을 위해 재생과 관련한 모든 공적-사적 조직과 대등한 교섭이 가능한 조직으로 성장해야 하며, 성공적 거버넌스와 주민참여를 위해 민간에 대한 공공의 인식개선 할 필요가 있다.”면서 공적-사적 참여주체간 협업시스템 구축을 강조했고, “계획단계부터 민간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느 이해관계자보다 주민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총괄코디네이터의 역할이 중요함”을 당부했다.

보고회 후 인천시는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자문위원과 ‘총괄코디네이터 간담회’를 열어 공동체활성화와 공동이용시설 조성계획, 운영방안 등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비류마을의 전찬기 총괄코디네이터는 “계획의 전 과정에 걸쳐 사업의 적정성, 정책방향의 부합여부 등 전문가 조력을 통한 계획의 내실화를 위해 전문성을 확보고, 공공과 민간을 연결해주는 역할에 집중해 주민참여가 적극적으로 이뤄지도록 노력할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