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이장호 총장, 하계학술대회 기념 축사

“기후 변화 위기의 생활과학분야 미래 전략”을 주제로 개최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5/23 [19:02]

국립군산대 이장호 총장, 하계학술대회 기념 축사

“기후 변화 위기의 생활과학분야 미래 전략”을 주제로 개최

이영노 | 입력 : 2023/05/23 [19:02]

▲ 한국생활과학회 학술대회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한국생활과학회(학회장 유현희 교수: 군산대학교 ONSE대학 식품생명과학부) 40주년 기념 및 2023년 하계학술대회가 19일 군산 GSCO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한국생활과학회는 2023년에 40주년을 맞이하는 학회로, 한국연구재단 평가 등재 학술지인 ‘한국생활과학회지(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를 년 6회 발행하는 생활과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기후 변화 위기의 생활과학분야 미래 전략”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기조강연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최완현 관장의 “기후 변화에 흔들리는 해양생태계 : 현황과 대응 방안”이 발표되었고, 각 분야별 강연으로는 의생활분야 박정훈 대표이사((주)더오션스굿), 식생활분야 김지영 교수(서울대 식품바이오융합연구소, NUSEUM CEO)), 아동가족분야 이경선 교수(동명대 유아교육과), 주생활분야는 최윤정 교수(충북대 주거환경학과), 소비자분야는 김종흠 교수(인천대 소비자학과)의 강연이 있었다. 또한 총 52편의 포스터 논문, 9편의 우수학생논문이 발표되었다.

 

이번 하계대회를 기념하여 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은 기후변화 위기 속에 대학과 학회의 역할을 강조하는 축사를 전했다. 또한 신영대 국회의원, 박정희 전북도의원, 오명숙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고계곤 군산원예협동조합장, 최연성 군산대학교 부총장, 장민석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의 40주년 기념 축하인사가 있었다.

 

학회장인 유현희 교수는 “학술대회를 통해 40여 년간의 한국생활과학회 성과를 돌이켜 보았다. 이번 학술대회가 앞으로도 생활과학 전분야에서 복지향상이라는 한국생활과학회 미션을 달성하는 데 큰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평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국립군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과 산학협력단, 원광대학교 생활자원개발연구소와 아동청소년 연구센타, 군장대학교 산학협력단, 그린리모델링 충북권 지역거점 플랫폼, 군산원예협동조합, 엘에프에스, 아리울현푸드, 우양, 제이온, 세광, 영인바이오, 산돌팜, 순수람, 파워북, 교문사, MD Well, 군산 홈마트, 임실따담, 순창해목전통식품, 새롬식품, 대두식품, 전라북도 관광산업과, (사)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등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군산대 이장호 총장, 하계학술대회 기념 축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