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2023년 인사 국장 인선, 시민 행복과 안전 챙겨 합격점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1/28 [17:52]

박경귀 아산시장 2023년 인사 국장 인선, 시민 행복과 안전 챙겨 합격점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1/28 [17:52]

▲ 박경귀 아산시장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박경귀 아산시장의 2023년 인사에서 국장급 인사가 빛을 발하고 있다.

 

우선, 지난 14일 오후 5시 경찰인재개발원 차일혁홀에서 개최한 '국립경찰병원 분원 유치기념 아트밸리 아산 2023년 신년음악회’는 문화복지국(국장 이현경) 소관으로, 겨울방학을 맞아 마술과 클래식오페라 아리아뮤지컬 넘버대중가요까지 다양한 예술 장르가 융합한 ‘The Magic 팬텀&’ 공연이 초기 매진되면서 호황을 누렸다.

 

기존 클래식 위주 공연에서 이현경 문화국장 부임 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의 향연을 아산에 녹여낸 것. 

 

박경귀 시장이 아산 관내의 (타 기관 포함)시설들을 활용하는 혜안도 적중했다.

 

이어 지난 24일 저녁부터 최강한파가 밀려들어 적설량은 적었으나 노면이 얼어 미끄러워 택시기사로부터 제보를 받고 통화한 박경귀 시장은 "공무원들과 함께 안전하게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안심을 시켜준 바 있고, 실제로 한파와 눈길로 인한 사고도 전무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022년 부임한 국승섭 행정안전체육국장은 지난 25일 기자와의 전화에서 "새벽3시부터 도로 노면이 미끄럽지 않도록 작업했다. (박경귀) 시장님과 공직자 모두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산시 관내 공공기관의 내포시 이전에 대한 충남도(지사 김태흠)의 방침에 대해 의회 야당(더불어민주당)이 우려를 표하고 있는 가운데, 관할 부서인 기획경제국은 의회에서 여러 의원으로부터 질타를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오늘뉴스] 아산시의회 2023년 제1회 의원회의,브리핑 자료·회의 목록 미제출 의회·의원 경시(輕視)당해 망신살 http://www.onulnews.com/80688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