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박경귀 아산시장,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 도시 만들 것"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1/28 [04:14]

아산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박경귀 아산시장,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 도시 만들 것"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1/28 [04:14]

 

▲ 박경귀 아산시장이 제1회 평생학습도시 정책상을 받고 있다. (2023.1.26.프레스센터)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아산시가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받았다.

 

아산시는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배움이 가능한 평생학습 공동체를 구축하는 학습권역별 교육, 빈틈없는 어디서나 () 동네’·‘(On-line) 교육 아산정책으로 좋은 정책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산시의 정책은 이날 좋은 정책상을 받은 75건의 정책 중에서도 사회·문화적으로 파급효과가 있고, 귀감이 된다는 평가를 받아 좋은 정책 TOP15’로 뽑혔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최운실 유네스코 학습도시자문위원회 위원장은 아산시는 시민 누구나 쉽게 평생학습에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시 평생학습관을 거점으로 권역별 대학평생교육원-읍면동 평생학습센터-마을로 이어지는 촘촘한 거미줄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한 점이 의미 있었다는 심사평을 전했다.

 

이어 최 위원장은 관내 대학 등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해 대학과 지자체가 시민 평생교육을 위해 힘을 모아 하나의 생태계를 만든 점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평생교육체계를 구축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박경귀 시장은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 등 촘촘한 평생학습 전달 체계 구축을 위한 아산시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 보장을 위해 계속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