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폭력없는 인천, 생명존중 인천 어울림 나눔주간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10/06 [22:20]

인천시교육청, 폭력없는 인천, 생명존중 인천 어울림 나눔주간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22/10/06 [22:20]

 

▲ 인천광역시교육청, 폭력없는 인천, 생명존중 인천 어울림 나눔주간 운영 홍보 포스터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0월 14일까지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나눔주간3 캠페인 ‘우리를 지키는 힘, 따듯한 말 한마디!’ 를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어울림 나눔주간2 ‘친구사랑 로그인! 사이버폭력 로그아웃!’ 캠페인에 이어 최근 증가하는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이다.

학교에서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 계획에 따라 교과시간과 창의적체험활동 시간 및 학생자치회와 연계해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은 따뜻한 말 한마디 캠페인 운영을 위해 언어폭력 예방 초등, 중등학교별 수업지도안을 개발,보급했다.

캠페인 물품을 신청한 학생들은 가족, 친구, 선생님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쓰고 인천시교육청 블로그에 소감을 올리는 활동을 실시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교사는 “언어습관을 진단하고 가정에서도 바른 언어 사용을 꾸준히 실천하도록 홍보할 필요가 있다”며 “어울림 프로그램을 적용해 수업 중에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언어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참여 중심의 어울림 나눔주간 캠페인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서로 공감과 소통의 언어실천 문화를 만들고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